티스토리 뷰

인생을 부유하게 만드는 관계의 원칙들

 

부자의 인간관계: 인생을 부유하게 만드는 관계의 원칙들

안녕하세요. 빼박bd입니다.

우리는 인간으로서 빠질 수 없는 인간관계의 가치를 다들 알고 있습니다.

아무리 부자라도 그들의 삶은 주변 사람들과의 관계에 의해 정의되곤 합니다.

여기서 '부자'라는 말은 단순히 재산이 많은 사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인간관계에서도 부유함을 느끼는, 다양한 관계를 가지고 그 안에서 풍요로움을 느끼는 사람들을 말하는 겁니다.

 

그런 부자들이 인간관계에서 지켜나가는 몇 가지 원칙들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과거가 현재의 관계를 정의하지 않게 한다.

부자들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성장합니다. 그렇기에 과거의 관계가 현재의 관계를 정의하는 것은 불공평합니다. 부자들은 누구와든 상호 존중을 바탕으로 현재를 기반으로 관계를 구축해 나갑니다.

2. 주고받는 균형 있는 관계를 지향한다.

모든 관계는 상호적인 주고받음에 기반해야 합니다. 서로를 이해하고 존중하며, 각자가 다른 사람에게 줄 수 있는 가치를 존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균형’입니다.

3. 자신만의 시간이 필요할 때가 언제인지 잘 안다.

누구나 자신만의 시간과 공간이 필요합니다.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이 행복해야 다른 사람에게도 행복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부자의 이해, 그 안에 저변이 바로 자신만의 행복한 시간입니다.

4. 진정한 대화법을 안다.

진정한 대화는 상대방의 감정과 생각을 이해하고 존중하는 데에서 시작됩니다. 부자들은 각자의 의견과 감정을 공유하고, 이를 존중합니다. 대화 속에 ‘부’의 씨앗이 숨어있기 때문입니다.

5. 상대방의 사랑의 언어를 파악하고 서로 열심히 이용한다.

각자 다른 방식으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이러한 사랑의 언어를 이해하고 그에 맞게 반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6. 서로에게 웃음을 선사한다.

웃음은 생활의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서로를 더 가까워지게 만드는 강력한 도구입니다. 웃음은 인간관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미소짓지 않는 부자는 없습니다.

7 .잘못된 기대로부터 상대방을 해방한다.

우리는 다 완벽하지 않습니다. 다른 사람을 이상화하는 것은 불필요한 기대를 생성하며, 그로 인해 관계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그 기대가 스스로를 불행하게 만든다는 것을 아는 것, 부자의 영역에 들어오기 위한 시작입니다.

8. 나의 성향을 상대방에게 투영시키지 않는다.

우리는 종종 자신의 문제와 불안감을 다른 사람에게 투영하곤 합니다. 이는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의 감정을 관리하는 능력이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부자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상대방의 성향 그대로 이해할 수 있는 여유가 있습니다.

9.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한다.

긍정적인 기대는 자기 자신과 타인에 대한 믿음을 강화시킵니다. 이런 믿음은 긍정적인 행동과 결과를 촉진시킵니다. 긍정적인 기대란, 막연한 기대와 다릅니다. 나 자신과 상대방에 대한 단단한 믿음을 기반으로 형성되는 것입니다.

10. 무엇보다 이들은 온전히 사랑한다.

부자의 인간관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랑한다’는 것입니다. 부유한 인간관계를 가진 사람들은 자신과 타인, 그리고 주변 모든 사람들에 대한 사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에게 사랑은 여유이며, 믿음이며, 신뢰이고 단호함입니다. 머리를 쓰지 않고, 의도를 가지지 않은 솔직함으로 사랑하고, 사랑받는 관계를 만들어가는 것, 그것이 부자가 가진 관계입니다.

 

위 10가지는 부자들이 인간관계에서 지키는 원칙들입니다. 이 원칙들을 통해 우리 모두가 인간관계에서 부유함을 느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자이기에 이러한 인간관계를 지키는 것이 맞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 이러한 인간관계를 지키는 것도 어느 정도 효과는 있을 수 있으니까요.

 

다만, 부자가 되기 위해 마음에 내키지 않는 위 원칙을 지키려 하지 말고, 위 원칙을 아무 목적 없이, 의도 없이 지키다보면 자연스레 부자의 영역으로 진입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여러분의 ‘관계’ 의 재정립을 응원합니다.